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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(1.0 버전) 28차 업데이트 내역 ( 무기마스터리 / 에란겔 / 와일드카드 / UI UX / 성능 / 사용자지정매치 )

뭉구의다이어리 2019. 4. 24. 19: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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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(1.0 버전) 28차 업데이트 내역 ( 무기마스터리 / 에란겔 / 와일드카드 / UI UX / 성능 / 사용자지정매치 )

안녕하세요.

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.

정식서비스(1.0 버전) 28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.

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,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.

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,

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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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플레이어 여러분!

따뜻한 봄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 잎과 함께 정식서비스(1.0 버전) 28차 업데이트가 찾아왔습니다~ ;)

이번 업데이트 예정사항에서는 총기별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'무기 마스터리 시스템'을 비롯해,

에란겔 2차 스폰 조정과 게임 내 효과음 및 연막 효과 개선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또한,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보다 즐겁게 사용자 지정 매치를 즐기실수 있도록

다수 킬 달성 시 노출되는 킬 메시지를 개선하고, 연막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보여주는 연막탄 타이머 UI를 추가했습니다.

정식서비스(1.0 버전) 28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의 자세한 내용은

요점정리 영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! xD

#1 2019.04.19 10:45 버그 수정 내용 4종 추가

#2 2019.04.19 21:59 버그 수정 내용 2종 추가

#3 2019.04.19 22:50 무기 마스터리 이미지 수정 및 제압 내용 추가

#4 2019.04.23 12:20 게임 플레이 및 스킨&아이템 내용 추가, 버그 수정 2종 추가 및 1종 삭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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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새로운 시스템: 무기 마스터리

플레이어 여러분의 총기별 건 플레이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결과에 따라

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 '무기 마스터리'가 추가되었습니다!

◇ 새로운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

-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결과에 따라 무기 XP를 획득하여 레벨을 올리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- 해당 시스템은 시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험치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.

- 각 무기 별로 최대 100 레벨까지 달성 가능합니다.

- 로비에 새롭게 만들어진 마스터리 탭에서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정보와 마지막 매치의 결과,

그리고 획득한 총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◇ 무기 마스터리 보상

- 보상은 총 3종류로 이루어져 있으며, 해당 보상은 오직 마스터리 달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- 참(Charms)

1.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악세서리입니다.

2. 각 무기별로 5레벨 마다 새로운 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3. 무기 스킨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1) 획득한 참은 로비 내 보상 탭에서 장착/해제 할 수 있습니다. 참이 장착되면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4. 참은 상점에 판매할 수 없습니다.

- 메달(Medals)

1. 매치 중 무기와 관련한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해당 보상으로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일종의 업적과 같은 보상입니다.

2. 각 메달은 중복으로 획득이 가능하며, 누적 획득 갯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
- 티어 엠블럼(Tier Emblems)

1. 무기별로 달성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2. 티어는 최대 10단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.

◇ 무기 XP 획득 기준

- 게임 매치 내에서 아래의 조건을 달성할 경우 무기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1. 상대를 '제압' 하였을 때 (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개념입니다.)

1)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

2)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거나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였을 때

2. 기절 혹은 즉사 시킨 거리에 따라 무기 XP를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.

3. 상대방에게 대미지를 입혔을 때

4. 상대방에게 헤드샷을 성공 시켰을 때

5. 위의 조건을 달성한 후 생존시간에 따라 추가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-기절이나 즉사 판정은 배틀그라운드의 기본 룰을 따르며, 아래의 경우 XP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.

1.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

2. 환경적 요인으로 기절을 시킨 경우(블루존, 레드존, 낙하, 차량, 익사 등)

3. 투척 무기, 근접무기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힐 경우

-한 매치에서 얻을 수 있는 무기 XP에 상한선이 있습니다.

◇ 제압 기록은 마스터리 - 무기 페이지와 마지막 매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- 해당 페이지에서 킬 기록으로 표시되는 것을 제압 기록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
◇ 무기 마스터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'무기 마스터리 관련 개발일지(클릭)'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■ 게임 플레이

◇ 에란겔 2차 스폰 리밸런싱

이전 개발일지(클릭)를 통해 에란겔 밸런스 조정에 대해 말씀 드린 것처럼

에란겔 내 플레이 패턴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, 분석하고 있으며,

리밸런싱 작업의 추가적인 일환으로 2차 스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.

- 에란겔에 스폰되는 모든 아이템의 총량이 약 28% 증가하였습니다.

- 아이템의 전반적인 스폰 수량을 증가시킴과 동시에,

플레이에 있어 중요도가높은 아이템이 더 많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.

1. 주요 무기 스폰율을 다음과 같이 상승시켰습니다.

1) AR의 스폰율이 약 64% 증가하였습니다.

2) DMR의 스폰율이 약 114% 증가하였습니다.

3) SR의 스폰율이 약 177% 증가하였습니다.

2. 장비류 아이템의 스폰율이 소폭 증가하였고, 2레벨 장비의 비율이 특히 증가하였습니다.

3. 회복 아이템 스폰율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.

◇ 게임 내 효과음 개선

- 아이템 사운드 개선

1. 기존에 각종 아이템을 습득, 투기,탈부착 할 때 사운드가 아이템 특성 별로 연출되지 않고

동일한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되어 이를 위한 개선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1) 이제 아이템 관련한 사운드가 단조롭지 않고 보다 실제적으로 연출될 수 있도록

아이템 카테고리 별로 해당 사운드를 최대한 세분화 하였습니다.

- 차량 서스펜션 사운드 추가

1. 주행 중 차량의 서스펜션 사운드가 연출되도록 하였습니다.

1) 굴곡이 많은 요철 지형, 착지 상황 등에서 차량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사운드가 출력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.

◇ 연막탄 연막 효과 개선

- 옵저버 혹은 플레이어가 1km 이상 떨어진 위치로부터 연막탄이 터진 위치로 빠르게 진입해도

동일한 시점에 효과를 끝날 수 있도록 동기화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◇ 차량 애니메이션 개선

- 차량의 각종 라이트가 켜지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.

1. 차량의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 시동이 켜질 때 전조등, 후미등과 계기판에불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.

2. 불이 들어오는 효과만 있으며, 주변이 더 밝아지거나 하는 등 게임플레이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◇ 문 열고 닫을 때 애니메이션 개선

- 차량이 문 앞에 있을 때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는 판정 기준을 개선하였습니다.

◇ 부위별 피격 시 피해량 계수 조정

- SR로 몸통 피격 시의 피해량 계수를 150%에서 130%로 감소하였습니다.

- AWM의 피해량이 120에서 105로 감소하였습니다.

◇ 에란겔 건물 안에서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건물 내부 문을 제거하였습니다.

■ 서바이버 패스3: 와일드 카드

서바이버 패스3: 와일드 카드가 출시된 이후 미션 결과 데이터를 계속해서 분석하고 있었고,

미션 내용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

일부 미션의 내용을 제거하고 난이도 조정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.

- 데일리 미션: 16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고, 난이도가 높은 4개의 미션을 제거하였습니다.

- 위클리 미션: 16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고, 난이도가 높은 6개의 미션을 제거하였습니다.

- 챌린지 미션: 5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.

■ UI/UX

◇ 상점 UI 개편

- 미리보기에서 확대/축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

1. 마우스 스크롤 시 마우스 위치에 따라 해당 부위를 확대/축소하여 볼수 있습니다.

2. 캐릭터 확대 시, 우측 하단에 캐릭터 맵 UI가 등장합니다.

1) 총 4개 부위(머리, 상체, 하체, 발)를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.

2) 확대한 부위가 캐릭터 맵 UI에서 하이라이트 되어 좀 더 알아보기 쉽도록 하였습니다.

3) 캐릭터 맵 UI에서 다른 부위를 클릭하면, 해당 부위로 보는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- 무기, 장비 미리보기에서 상/하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.

- 무기, 장비 미리보기에서 회전 중에 마우스 클릭을 놓으면 처음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.

◇ 팀원 UI 개편

- 팀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팀원의 부스트 게이지를 팀 UI에 보이도록 추가하였습니다.

◇ 전체화면 모드 설정 변경

- 텍스트 입력 시 충돌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

전체 화면 모드를 선택하면 게임 내에서는 전체화면으로 적용되고,

로비에서는 전체화면(창) 모드로 고정 되도록 하였습니다.

1. 전체화면: 게임 내 - 전체화면 / 로비 - 전체화면(창)

2. 전체화면(창): 게임 내 - 전체화면(창) / 로비 - 전체화면(창)

3. 창모드: 게임 내 - 창모드 / 로비 - 창모드

◇ 생존 타이틀 시즌3 개요 페이지UI 개선

 

- 시즌 종료 보상 확인 표에서 3단계로 표시되었던 것을 4단계까지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.

- 다음 승급 보상까지 필요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록 UI가 추가되었습니다.

■ 성능

- 맵을 로딩할 때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로딩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.

■ 사용자 지정 매치

◇ 옵저버 기능 개선

- 킬 메세지 개선

1. 개인과 팀 메세지 간의 혼동을 막고 킬 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

기존에 있었던 개인 다수 킬 텍스트 메세지(RAMPAGE / EXECUTIONER / MASTERFUL /CONQUERING를) 삭제하였습니다.

2. 팀 다수 킬 시 등장하는 텍스트 메세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표현됩니다.

3. 팀 다수 킬 달성 시 스쿼드 이미지 효과를 각각 다르게 연출되도록 적용하였습니다.

 

- 연막탄 타이머 UI 추가

1. 연막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보여주기 위해 각각의 연막에 타이머를 보여주는 UI를추가하였습니다.

2. 타이머는 연막이 생성되는 시점부터 시작하여 약 40초 동안 지속됩니다.

3. 게이지가 약 20% 정도 남은 시점 부터 UI가 빨간색으로 변경되고 아이콘이 흔들리게 됩니다.

1) 10%가 남은 시점 부터는 2배 빨라진 속도로 아이콘이 흔들리게 됩니다.

4. 반경 100m 이상으로 시점이 높아지거나 멀어지면 해당 UI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.

5. 멀어지는 거리에 따라 UI의 크기나 투명도가 조절됩니다.

- 플레이어 추방 기능 추가

1. 플레이어 리스트에서 플레이어 이름 위에 마우스 우클릭 시 추방 버튼이 나타나고,

다시 한번 마우스 우클릭 시 메세지와 함께 플레이어가 추방됩니다.

1) 게임 도중에 추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.

■ 다시 보기

- 다시보기 에디터에서 플레이어 이름 위에 마우스 우클릭 시 신고 버튼이 나타나며,

다시 한번 마우스 우클릭 시 플레이어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

-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 파일은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.

■ 스킨 & 아이템

- 2주년 기념 모자 아이템의 판매 기간이 4월 24일(수)에 판매 종료됩니다.

1. 2주년 기념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아이템으로서 기간 내에 꼭 획득하시기 바랍니다!

- FACEIT Global Summit 후드와 마스크 아이템이 4월 24일(수)에 판매 종료됩니다.

1. 해당 아이템 수익의 25%가 FACEIT Global Summit 참가 팀에 전해지는 만큼

아이템 구매를 통해 응원하는 팀에게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!

- 아프로 헤어 스타일과 짧은 곱슬머리 헤어 스타일을 리뉴얼했습니다.

■ 버그 수정

◇ 월드

- 특정 철조망에 사격 시 철조망 너머로 피해를 주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부서진 철조망 바닥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◇ 일반

- 기절 및 킬 메시지의 화면 노출이 지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상호작용 UI 활성화 중 사망 시, 관전 시점에서 상호작용 UI가 계속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오토바이 운행 중 특정 동작으로 인해 오토바이가 넘어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차량 이동 상태에서 시스템 메뉴를 열 경우, 차량이 계속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UAZ 차량의 종류마다 최고 속력이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수류탄 폭발 후, 지면에 그을린 효과가 캐릭터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특정 상황에서 발소리가 한쪽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특정 헤어스타일에서 야구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펑크 너클 장갑 착용 시 캐릭터 텍스쳐가 뚫고 들어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모피코트 착용 시, 벨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여성 캐릭터의 특정 헤어스타일과 캡 모자 장착 시, 머리카락과 얼굴이 겹쳐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다시 보기에서 탈 것의 폭발 시점을 보고 타임라인을 앞 시간으로 점프할 때마다

폭발 사운드가 계속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아군 부활 중 캐스팅 UI가 0으로 멈춰있는 상태에서 부활이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정조준 시 캐릭터가 뒤로 이동할 경우, 스코프가 떨리는 현상 수정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맨 손 상태에서 일부 지형지물 넘기 동작 시 오른손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권총을 들고있는 상태에서 무장해제 시 기본 조준점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셔츠(회색) 의상 착용시 다른 외형의 셔츠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할리퀸 대디스 릴 몬스터 의상 착용 중 진흙, 물이 고여있는 지역을 이동할 때 발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그림자 옵션 "높음" 이상에서 일부 건물 내부가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M249 총기 장전 중 다른 총기로 교체 시 탄창이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Zima 차량을 이용해 차량 미션 진행 시 미션이 달성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-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방장 사망 후 관전 중, 대상에 관전과 프리캠을 반복할 경우 옵저버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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